쉐어하우스 검색
쉐어하우스 검색
메신저로 연결하기
구체적인 입주조건이 정해지지 않은 경우 추천합니다!
Quick Links! / New Info!
닫기

NEWS&BLOG

보더리스 하우스의 최신 뉴스, 블로그 갱신정보

안녕하세요! 보더리스 하우스의 대표 이성일입니다.
아직도 전 세계에 맹위를 떨치고 있는 코로나 시국 속에서 2021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보더리스 하우스는 해외에서 오는 입주자 여러분에 의해 유지되고 있는 사업입니다. 그리고 "교류"가 가치인 커뮤니티 사업입니다. 그러나, 끊임없이 변화하는 감염 상황과 그에 따른 입국 제한과 이동 제한으로 인해 올 한 해도 사업적으로는 고난이 계속될 것입니다.
또한 올해 1월, 일본에서의 감염이 더욱 확대되어 불안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에서도 지난 2020년, 많은 분이 보더리스 하우스를 선택해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일본, 한국, 대만 96 하우스 700명 이상의 입주자분들은 한 지붕 아래 서로 도우며 각양각색의 공동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고난이 계속되는 올해지만, 그렇기에 더더욱 저희가 사업을 대하는 마음가짐을 전달하고 싶어 이 블로그를 씁니다.

With 코로나 속에서 ​​바쁘게 달려온 2020년

해외에서의 입국이 금지되어 2020년 봄과 여름에 입국 예정이었던 분들이 모두 취소 또는 연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수업은 온라인으로, 근무는 재택근무로 변해, 학교나 직장 근처로 이사하는 수요가 감소해 새로 입주하시는 분들이 예년보다 줄어들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저희는 실제 교류는 못 해도 온라인에서라도 국제 교류를 체험하실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언어 교류를 중심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벽이 아닌 다리를 만들자! Language Exchange >>>


또한 보더리스 하우스에 입주하는, 그리고 보더리스 하우스를 졸업한 모든 분을 "Borderless Mates"보더리스 메이트 "라고 부르기로 하고, 새로운 커뮤니티 프로그램도 시작했습니다.

전 세계에 친구를 만들 수 있다!? BORDERELSS MATES PROGRAM >>>


그리고 2020년 10월, 일본에의 입국 제한이 일부 완화되어, 입국을 기다리던 해외의 ​​"보더리스 메이트"를 드디어 맞이 할 수 있었습니다. 2020 년 10월부터 12월까지 사이에 무려 184명의 분이 보더리스 하우스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보더리스 하우스에서 보내는 스테이 홈


셰어하우스는 마치 대가족처럼 사는 곳입니다. 많은 사람과 함께 사니 감염에 대한 불안이 있는 것도 당연합니다. 그러나 하우스 바깥의 사람과 관계가 줄어든 지금이야말로, 보더리스 메이트들은 하우스 안의 생활을 즐겁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틈틈이 하우스 메이트와 잡담을 하고 함께 요리하고. 코로나로 일이 줄어 새 직장을 찾을 때는 하우스 메이트에게 상담을 하고 도움을 받고. "하우스 메이트가 있었기에 코로나 블루에서 오는 외로움과 답답함을 극복할 수 있었다", 그런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홀로 하는 스테이 홈에서는 결코 얻을 수 없는 휴식과 재미, 기쁨, 서로를 향한 응원이 셰어하우스에는 있는 것입니다.

보더리스 메이트가 하우스에서의 생활을 소상히 말해주는 블로그를 한 번 꼭 봐주세요!
입주자 기고 블로그 >>>>>

모두가 힘을 합쳐 즐거운 커뮤니티를 키워가는 보더리스 메이트, 그리고 보더리스 하우스라는 사업에 자부심을 느끼고 앞으로도 더 많은 분께 전하고 싶은 마음 하나로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저희는 일본 정부의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의 기본 방침'에 따라 입주자, 직원 및 그 가족의 안전 · 건강을 고려하여 최선의 업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대에 따른 대응에 대해서 >>>

2021년도 꿈을 좇는 여러분의 새로운 생활을 계속 응원합니다!

코로나 시국에서의 새로운 생활에 대한 준비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조금이라도 그 불안을 해소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일본에서의 활동을 소개해드립니다.

● 온라인 방 견학 (수시)와 온라인 설명회 (정기 개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더리스 하우스는 어떤 곳? 어떤 사람이 살고 있나요? 지방이나 해외에 있거나 감염 확대에 이동 제한이 있거나 직접 하우스에 오는 것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수시 안내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방 견학은 이쪽 >>>

온라인 설명회는 이쪽 (일본어)>>>

● 입주일까지 방을 무료로 킵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감염 상황에 따라 입국 및 이사의 타이밍을 바꿔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지금이라면 4월 15일까지 무료로 방을 킵할 수 있습니다.
봄철 얼리버드 캠페인은 이쪽 >>>

● 만남도 배움도 충실! 대학 생활 응원 캠페인(일본인 대상)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꿈을 이야기하고, 고민을 상담하면서 절차탁마 해 나가는 대학 생활. 수업이 온라인화되어 다양한 기회가 제한되어가는 가운데, 보더리스 하우스이기에 가능한 체험을 제공하고자 체류 × 체험형 프로그램 캠페인을 실시 중입니다.
생활하며 배우는 실천 프로그램, 대학생 캠페인은 이쪽 >>>


●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는 다문화 공생 토크 세션

우리의 목표는 배경이 다른 젊은이들이 깊은 교류함으로써 상호 이해 가능한 가치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서로 얼굴을 마주하기 어려워지고, 외국과의 교류가 차단되는 지금이야말로 이문화이해 · 다문화공생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온라인 토크 세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문화 공생을 즐겁게 배우고 생각하는 온라인 세션은 이쪽(일본어) >>>

 

개인의 생활이나 경제 활동 모든 면에서 어려운 자숙 상황이 계속됩니다만, 그 앞에 있는 반드시 찾아올 밝은 미래를 기대하면서 우리들은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고 행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새로운 보더리스 메이트가 멋진 하우스 메이트를 만나 새로운 삶을 시작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1년 1월 19일
보더리스 하우스 대표 이성일

  • このエントリーをはてなブックマークに追加
written byBORDERLESS HOUSE

  • 두가지 방법으로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입주희망조건(지역이나 예산, 시기등)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는 경우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보다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