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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 CAMP 5기) Enter the E 최종 기획안 발표 후기 공개!

안녕하세요 국제교류쉐어하우스 보더리스 하우스입니다
Haruulala에 이어 'Enter the E'의 최종 기획안
발표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Enter the E의 기획안을 준비한 인턴은 총 5명으로
각 기획안 중 주요 아이디어 위주로 후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01. Racher' presentation

첫 발표는 Racher이 하게 되었어요
Racher은 royal customer을 위한 마케팅으로 SNS 마케팅
고객의 피드백 수집을 말해주었어요

고객의 피드백은 문제점이나
보완점을 보다 잘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때문에
고객의 반응을 주의깊게
살펴야한다는 점을 잘 짚어주었어요

new customer을 위한 전략으로는 인스타그램의 유용한 정보를
올리는 방법을 제시해 주었는데
렌트서비스를 제공하는 'Carplat'의 예시를 들어 설명했습니다

​Carplat은 차렌트가 주 서비스이지만
인스타그램의 콘텐츠를 보면 여행가기 좋은 지역을
추천하는 등 차와 관련된 여행이라는 자체적인
콘텐츠를 제작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용한 정보 업로드를 'Enter the E'에 적용한다면
스타일링 팁이나 코디와 같은 옷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해 보다 유용한 정보로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음을 말해주었습니다

02. Jane' presention

Jane은 마케팅 전략에 앞서 Enter the E의 배경과
자신이 소개할 전략의 중점을 먼저 정리하며
큰 틀을 잡고 발표를 시작하였어요

marketing focus

1. 새로운 디자인

2. 홍보 마케팅

3. 손쉬운 접근성

위 전략 모두 지속가능성과 윤리적 패션에
초점을 맞춰 준비했다고 합니다

Royal customer의 경우

​회사에 다니는 30대 여성이 많기에 회사에 다닐때 필요한
정장을 좀 더 편하고 감각적인 느낌으로 입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세미정장 스타일을 제시했어요

앞선 Royal customer과는
달리 New customer 경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상태이므로
제품의 개선보다는 홍보마케팅에 중점을 두어
브랜드를 알리는 전략을 중점으로 하였습니다

​홍보는 비싸고 팬층이 정해져있는 연예인 협찬보다는
유튜버와의 협업을통해 더 다양하고 비교적 적은 비용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을 제시해 주었어요

03. Kelly' presentation

다음 순서는 Kelly
Kelly는 미션별로 각각 두개씩
아이디어를 정리해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Royal Customer을 타겟으로한 기획안으로는
'멤버십 서비스' '개인 맞춤화 혜택제공'을 제시해 주었어요

왼쪽은 Enter the E의 의류가
추구하는 가치를 아이콘으로 나타 낸것이에요
Kelly가 제안한 멤버십 서비스는 제품에 해당하는 아이콘들에
포인트를 매겨 고객에게 해당 포인트들의 합만큼을
제공하는 아이디어를 말해주었어요

이렇게 쌓인 포인트들이 많아질 수록 등급이 높아지고 이러한
등급은 고객이 얼만큼 환경에 도움이 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들이 쌓은 포인트를 구매에 사용하지 앟고
'Enter the E'에서 연결하는 환경 문제 해결 프로그램에
기부할 수 있는 방법또한 생각해 주었습니다

두번째 개인 맞춤화 혜택은
고객의 구매데이터를 분석
선호하는 옷종류에 따라 혜택을 지급하는 형식입니다

​예를 들어 원피스를 선호하는 고객에게는
옷 품목 전체에대한 할인이 아닌 원피스 부분에 대한 혜택만을
제공하며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New Customer의 대한 마케팅으로도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내주었는데요
이중 주요 아이디어 두가지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리뷰 시스템!
한국에서는 대부분 쇼핑몰에 리뷰시스템이
사용되고 있지만 아직 'Enter the E'에는
없기 때문에 Kelly가 리뷰이벤트의 장점을 소개해 주었어요

새로운 신규고객은 제품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보다 구매가 조심스럽습니다

​이러한 초기진입장벽을 낮추기위해
기존 고객들의 리뷰를 노출 시키며
신규고객의 구매를 촉진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내 주었습니다

또 우리의 뇌는 사물을 특징과 이미지로 기억하기때문에
sns에 제품을 업로드시 단순히 제품사진만
업로드하는 것이 아닌 |
계절별 상황별 테마를 맞추어 이미지를 올릴 것을 제안했습니다!

04. Mia' presentation

Mia가 기획한 멤버십 process는
고객들은 자신의 의류를 기부할 수 있고
그에따른 에코 포인트, 즉 멤버십 포인트를 받게 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있고 이러한 기부 과정은
다시 선순환을 만들어낸다는 아이디어를 기획해 주었어요

앞서 언급했듯이 새로운 고객은
브랜드의 이미지와 컨셉에 대해 모르기때문에
이러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Mia또한 이부분을 잘 말해주었어요

​중간점검 때 말했었던 인테리어 예시를
구체화시켜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었는데요
시각적인 부분이 브랜드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중요한 아이디어가 되지않을까 싶습니다ㅎㅎ

​05. Sara' presentation

마지막 발표자인 Sara는 STP분석으로
보다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웠습니다
세분화를 통해 고객층을 인지하고
그 중에서 'Enter the E'가 확보할 수 있는 타겟층을 선정해 내었어요

포지션을 타브랜드들과 비교해 우리의 강점과 약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였는데
이를 통해 보완해야할 부분과
내세워야할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현재 무신사에서 진행하고있는
스타일링 대결을 예시로 들어주었어요
'Enter the E'도 팬과 함께하며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면
좋을 것 같다는 아이디어도 언급해주었습니다!

 

이상으로 해외인턴십 'Enter the E'의
최종 미팅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대만 지점 인턴분들 모두 한 달간 수고 많으셨습니다ㅜㅜ
앞으로 한달간의 기간이 더 남았는데
더욱 알차고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Enter the E' 의 세번째 미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로!
https://www.borderless-house.kr/kr/blog/seoul-2021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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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BORDERLESS 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