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어하우스 검색
쉐어하우스 검색
카카오톡 편하게 상담하기
구체적인 입주조건이 정해지지 않은 경우 추천합니다!
Quick Links! / New Info!
닫기

NEWS&BLOG

보더리스 하우스의 최신 뉴스, 블로그 갱신정보

[BH CAMP]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최종 발표: Internship Last Presentation

Hello~This is borderless house Today I will show you our last meeting review!

​안녕하세요 보더리스 하우스 서울지점입니다~!
다들 영어로 시작해서 깜짝 놀라셨나요?
오늘은 최종 발표를 소개하는 날이라 특별히 영어로 인사해 보았습니다ㅎㅎ

​한 달간의 준비 기간을 지나 드디어 결과물을 소개하게 되었네요
BH CAMP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이번 최종 발표 또한 각자 머무는 하우스에서 줌으로 진행을 하는데 예외적으로
희망하시는 몇 분만 사무실로 초대해 함께 발표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보다 원활한 발표 진행을 위해 빔프로젝터까지 사용해
쾌적한 환경을 준비했답니다~!

​그럼 이제 People Port - BLF 순으로 차근차근 소개해 보겠습니다

[People Port] 
Main Mission, 한국의 난민 상황 조사 및 문제 해결방안 제시


첫 번째 순서는 Leah
Leah는 난민이 어떤 사람들을 칭하는지부터 현재 상황, 해결방안 등
6가지의 파트로 나눠 발표를 준비했어요

 

그중에서도 특히 한국의 현재 난민 관리 상황에 대해 자세히 조사했는데 국내의 행정적인 부분과 인식을 중점에 두고 알기 어려웠던 부분을 잘 풀어서 설명해 주었습니다

발표 내용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한국의 난민 입국 소송을 담당하는 판사 수가 입국을 신청한 난민의 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다는 부분이었습니다

​구체적인 통계 수를 포함해 주어서 좀 더 크게 와닿았던 것 같았어요
People Port의 관계자분들 또한 발표 후 피드백을 바로 말해 주셨습니다


People Port  feed back
좀 더 사실적인 인터뷰가 들어갔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지에 대한 생각이 나타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피피티 내용이 이해하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고
발표 또한 한국 상황에 대해 파악이 쉽게 가능했습니다

두 번째 순서는 Katya
Katya는 난민 문제뿐 아니라 People Port의 또 다른 비전인 환경문제에 대한
한국의 현황과 해결방안까지 함께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었어요

Katya는 실제 예시를 많이 들어 발표를 했어요 난민을 위한 카페와
국내의 환경보호 캠페인과 같은 내용을 피피티에 담아 이해를 도왔습니다
이외에도 난민의 인식의 변화를 촉구하는 기사를 자료로 가지고 왔는데요
' 난민은 짐이 아니다, 교육의 기회를 줘야 한다'라는
문구가 인상적이었던 자료였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난민, 환경문제의 해결방안의 구체적인 계획과
단계적인 발전 내용을 소개하며 마무리했습니다

​People Port feed back
실제 예시를 제시해 이해가 쉬웠지만 좀 더 한 가지 주제에 포커스를 두고
깊게 생각해 보았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한국의 난민 인식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추가한다면 더욱 좋은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세 번째, Mini & Shawn
People Port의 마지막 발표는 Mini와 Shawn이 함께 준비해 발표했습니다

세 번째 발표에서 가장 눈길이 갔던 점은
바로 사진자료와 그래프 수치가 아닐까 싶은데요

​PPT에 난민의 실제 상황 관련한 사진을 보며 설명을 들으니
더욱 난민의 상황에 공감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또한 한국의 난민 인식에 대해 직접 설문조사를 펼쳐
자료를 준비했는데 더욱 설득력 있게 들린 것 같아요

​특히 마지막 설문이 기억에 남는데 난민의 한국 수용은 과반수가 반대했지만
난민에게 도움을 줘야 하는가라는 질문에는 과반수를 훌쩍 넘기는 수가
그렇다는 대답을 했습니다

​모순된 듯 보이지만 아직 한국에서 난민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는 점이 나타나는 자료인 것 같았어요

이러한 모든 자료를 통합하여 해결방안을 준비해 주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많은 국내의 단체들이 난민을 돕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러한 방법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People Port feed back
수치가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한국의 난민 인식에 대해
좀 더 잘 이해 할 수 있었고 내용구성 또한 무척 좋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직접적인 미디어, 교육 이외에도 직접적인 난민과의 교류 부분을 생각해 보았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BLF]
Main Mission, BLF의 한국 첫 입점 오프라인 매장 위치 선정
Sub Mission, 어떻게 고객들에게 홍보를 할 것인가


BLF는 마케팅과 관련된 미션을 제시했기 때문에 발표에 BLF의 마케팅 디렉터, EC(전자상거래) 마케터 분들도 함께 발표에 참여해 주셨어요

​BLF의 첫 순서는 Sunny 깔끔하고 이해가 쉽지만 필요한 내용이
모두 들어간 발표를 준비해 주었어요

 

블로그와 입점해 있는 브랜드의 정보 포함해 사람들의 인식적인 면과 실질적인 면을 함께 고려하여 장소를 선정하였고

교통정보 특히 지하철 호선이 지나가는 것을 파악하여 유동인구가 충분하다는 점
또한 장소 선정 이유에 넣었습니다

​마지막 Sub Mission을 새로운 고객과 재방문을 하는 고객으로 나눠
홍보방안을 준비했고 V-log와 직접 제작 키트 등을 제안하며 신선한 홍보방법을 말해주었어요

​이에 대한 BLF의 피드백 또한 들을 수 있었습니다

Business Leather Factory
미션의 중요한 부분을 잘 반영해 준비하였고
포인트를 잘 짚어 준비를 한 것 같습니다 특히 V-log 가 흥미롭게 느껴졌어요
추가적으로 얼마나 많은 유동인구가 있는지와 쇼핑을 목적으로 하는
인구의 구체적인 수치가 있었으면 더 완성도가 높았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Elina
Elina가 선택한 입점 장소는 여의도의 더 현대였어요
더 현대 최근 가장 핫하게 뜨고 있는 곳이죠 하지만 BLF 관계자분들은 잘 모르실 수 있기에 선정 이유에 대해 꼼꼼히 조사해 발표해 주었어요

또한 입점 장소인 더 현대의 비전을 언급하며 입점 장소와 BLF의 연결 점을 찾아
이미지적으로도 적합함을 말했어요

​더 현대의 슬로건 미래를 향한 울림'sound of future' 더 행복한 내일을 위한 비전
더 현대의 비전과 BLF의 제품의 취지가 연결된다는 점이 무척 흥미롭게 들렸어요

프로모션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눠
깔끔히 정리하며 발표를 마무리했습니다

Business Leather Factory
전반적인 발표 내용이 깔끔해서 이해하기 좋았습니다
장소 선정이 모든 조건을 반영해 선정하여 포인트를 잘 짚은 것 같고

프로모션 부분은 한국의 트렌드와 타깃층을 잘 고려해 제시하여 좋았습니다
또한 간단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어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BLF 마지막 Eloise
Eloise의 발표는 내용도 좋지만 피피티의 디자인이 정말 눈에 띄었던 것 같아요

깔끔한 색감과 디자인 덕에 더욱 집중해서 발표를 들을 수 있었답니다
발표에서는 시각적인 부분 또한 큰 역할을 하니 깔끔한 디자인이 중요하겠죠?

Eloise가 선정한 곳은 강남의 코엑스!
테헤란로 주변엔 많은 회사들이 위치해 있다는 점과
지하철역이 쭉 늘어서 있어 접근성이 좋다는 점을
반영해 위치 선정을 했다고 해요

​또한 코엑스 내부의 안내도를 참고해 예상 매장 위치도 선정해
좀 더 상세한 선정 위치를 보여주었어요
여성 고객들이 많이 다니는 고급스러운 길목과 한국의 인지도가 높은 유니클로 옆에 위치하면 좋을 것 같다고 얘기하며 뒷받침하는 이유도 잘 설명해 주었습니다

Business Leather Factory
유니클로는 한국에서 이미 많이 알려진 브랜드이기에
아직 한국의 인지도가 없는 BLF 브랜드가 입점하면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거예요

주변 입점 브랜드까지 잘 고려해 장소 선정을 한 것 같아요
미디어 프로모션을 통해 무엇을 전달하고 싶은지
조금 더 자세히 얘기해 줬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전체 피드백
왜 하게 되었는지 이유가 중요해요
즉, 마케팅 기획에 있어서 질문을 끊임없이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질적인 수치를 볼 수 있는 적절한 데이터의 준비가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과 여러분들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 교환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감사했습니다

BH CAMP 여러분의 발표 모두 훌륭했지만
기업의 의도와 미션에 가장 일치하는
발표 내용을 준비해 준 두 팀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People Port - Mini & Shawn

​Business Leather Factory - Sunny

​하지만 포인트는 일곱 분 모두 꼼꼼하고 자신감 있게 발표를
준비해 주셨다는 점이에요 모두 감사합니다ㅎㅎ

​평가는 구글 평가폼을 사전에 기업 관계자분들께
드렸고 발표를 들으며 실시간으로 평가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평가폼에는 상세 피드백란이 따로 있어 이후 BH CAMP 분들께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 마지막으로 다 같이 찰칵!
​참여해 주신 People Port, BLF 관계자 여러분과
BH CAMP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번 활동으로 기업 측은 새로운 관점에서의 아이디어를
BH CAMP 여러분은 좀 더 넓은 시야와 향상된 능력을 얻으셨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최종 발표 후기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7월 시작하는 BH CAMP 5기를 모집 중이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https://www.borderless-house.kr/kr/blog/seoul-20210416/

  • このエントリーをはてなブックマークに追加
written byBORDERLESS 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