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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 CAMP] People Port & BLF 기업미팅: 두번째 후기 공개~!

안녕하세요 보더리스 하우스 서울지점입니다
BH CAMP OT 이후로 각 기업 별로 미팅을 따로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각자 희망하는 기업과 매칭되어 미팅을 하게되었습니다
People port는 4명 BLF는 3명의 BH CAMP분들과 함께 하게 되었어요

두팀 모두 현재 두번째 미팅까지 완료한 상태로
따끈따끈한 후기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차근차근 소개해 보겠습니다!

처음 소개할 후기는 People Port입니다
두번째 미팅의 포인트는 직접 작업실과 사람들을 만나보고 얘기를 나누는 것
OT때는 설명이 우선이 었지만 이번시간에는
좀 더 서로 소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어요

01 실제 작업 공간을 방문해보는 랜선 ‘factory tour’


일본에 작업실을 두고 있는 People Port
작업실 소개는 저번 미팅과 동일하게 줌으로 진행했습니다

오늘 기업 미팅은People Port의 담당 직원분이 맡아서 진행해 주셨어요
물론 오늘도 언어는 영어를 사용했답니다


내부에서 열심히 일하고 계신 engineer분들
직원분들과 작업실 내부를 소개해 주셨는데
내부 곳곳에 노트북과 컴퓨터가 가득한 장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02 engineer interview


factory tour 이후에는 수리공으로서 일을 하게 된 난민분들과
함께 인터뷰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떤 작업을 하는지 그중 담당하는 것은 무엇인지
일본에서 생활은 어렵지 않은지 등 작업 내용이나 개인적인 얘기를
섞어가며 대화를 나눴기때문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03 실무자와 함께하는 'QnA time'


앞선 작업과정이나 기업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는 시간도
있었는데 이 부분은 앞서 작업실을소개해 주셨던 담당 직원분과 함께 했습니다


People Port에서 현재 하고 있는 사업은 버려지는 컴퓨터와 노트북을
수리해 재판매하는 일로서  'zeropc' 란 이름을 붙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zero라는 이름의 의미를 들을 수 있었어요
첫 번째는 CO2 제로라는 의미로 버려지는 제품을
리사이클링 함으로서 환경문제를 해결하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합니다

두 번째는 Refugee 제로라는 뜻으로
난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미를 가졌다고해요


이렇게 두 가지 의미를가지고 있지만 실제 브랜딩이나
마케팅에서는 난민 문제는 언급하지 않고 있어요

앞서서 포스팅했던 기업 소개에서는 난민에 대한 언급이 있었지만
이것은 여러분의 기업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임의적으로 사용한 것이고

실제로는 이익창출과정에 있어 난민 문제 해결이라는
의의를 드러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04 미팅에 대해 느낀 점 공유하기 한 줄 'review time'


Mini - 한국에서의 난민 문제는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궁금해져서
절차를 찾아보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 비해 실질적인
방안이 부족함을 느꼈다. 이번 인턴십을 통해 좋은 아이디어를
찾아 방안을 기획해 보고 싶다.


Kattya - 제로 피시의 두 가지 의미가 있다는 것이 흥미로웠고
한국의 난민 문제는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궁금해졌고
그에 대한 솔루션을 마련해 보고 싶다.


Leach - 사실 관심사가 있던 부분이 아니어서 잘 몰랐지만
미팅을 통해 관심이 생겼고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문제에
도움을 주는 기업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고 싶어졌다.


(Shawn 은 아쉽게도 일정이 있어 불참했지만
녹화된 미팅 내용을 공유해 참여에 어려움이 없도록 했습니다)

PEOPLE PORT
https://zeropc.jp/



이어서 Business Leather Factory의
기업미팅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BLF 미팅의 포인트는 비즈니스 전략을 기업사례를 통해
들을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01 방글라데시에 위치한 'factory tour'

BLF의 제품을 만드는 공장은 방글라데시에 위치해 있는데
사전에 직접 제작한 영상을 통해 공장 가는 길부터 천천히
볼 수 있었습니다



사전 촬영된 영상이었지만 
중간중간 BLF의 담당자분이 설명을 함께해 주셔서
실시간처럼 현장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02 실무자를 통해 듣는 'marketing strategy'


BH CAMP에서 해결해야 하는 BLF의 미션은 바로
'한국에 첫 입점을 한다면 어느 곳에 매장을 오픈해야 할까?' 라는 것입니다
얼핏 들으면 간단해 보이지만 고객층과 교통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 선정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미션인 것 같아요




BLF의 담당자분이 미션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기업의 상품들과 서비스 전략 등 기업 기본 지식들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설명해 주셨어요


그 후에는 BLF 매장에 대한 내용을설명해 주셨는데
바로 이 부분이 이번 미팅의 메인 내용 아닐까 싶네요

BLF는 현재 일본전역에 지점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
두 곳을 뽑아 오프라인 매장의 위치선정에 대한 전략들을 설명 해주셨답니다


두 매장의 위치 선정 포인트는 
먼저 자사 제품의 주요 고객층인 직장인들의
이동. 교통정보를 생각한 위치라는 점
자사의 매장뿐 아니라 주변의 분위기까지
고려해 위치를 선정했다는 점을 알려주셨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설명을 마친 후에는 질문을 통해
BH CAMP 분들이 생각한 위치 선정의 이유를 들을 수 있었는데
단순히 강의처럼 그냥 듣는 것이 아닌 서로 소통한다는 점
무척 좋게느껴졌습니다



BH CAMP분들 모두 자신이 생각한 이유를
차근차근 잘 말해주셨는데
의견을 전부 들은 후에는 기업 측에서
장소 선정의 핵심적인 요인들을 한 번 더 짚어주셨어요

1. 위치의 특징 고려하기
즉, 자사의 매장뿐 아니라
매장이 들어갈 장소의 전체를 살펴볼 것

2. 유동인구
하루에 몇 명의 사람이 매장을
지나가는지 고려할 것

3. 방문목적
사람들이 어떠한 필요를 가지고
장소를 방문하는지 파악해 위치를 고려할 것

이렇게 마지막의 정리를 통해 깔끔하게 내용을 이해하고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03 QnA time


지금까지 진행한 미팅 내용 중 궁금한 점을 맘껏 물어볼 수 있는 QnA time
사실 영어로 질문을 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기 때문에 
'한국어도 좋습니다 편하게 질문해 주세요~!' 라고 말했지만
우리 BH CAMP 여러분 모두 영어로 멋있게 소통했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완벽하게가 아닌 자신감 있게라는 점!

이번 BLF 미팅은 이렇게 마무리를 하게 되었는데요
People port와는 또 다른 분위기로 진행이 됐던 것 같아요
물론 두팀 모두 즐거운 분위기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BH CAMP 진행에 대해
포스팅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BUSINESS LEATHER FACTORY
https://business-leather.com/

BH CAMP의 첫시작 OT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로!
https://www.borderless-house.kr/kr/blog/seoul-2021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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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BORDERLESS HOUSE